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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COVID-19 대유행 기간의 비즈니스 동향
번역제목 Business Dynamics During The COVID-19 Pandemic
저   자 발행기관 U.S. SBA Office of Advocacy
원문면수 28 주   제

중소기업 일반

관련사이트 https://advocacy.sba.gov/wp-content/uploads/2023/01/Business-Dynamics-...(이하생략)
원문파일

 

[개요]

 

COVID-19 대유행 초기 2년간 미국의 기업 동태를 분석한 결과, 모든 분야의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쳤지만, 부문, 기업 규모, 지역에 따라 그 영향의 다양한 차이가 존재

o 레저, 호스피탤리티 등과 같은 부문의 기업들의 타격, 가장 작은 규모 기업들의 일자리를 창출 기여, 특히 소매 부문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business applications) 증가 등이 뚜렷함.

o 추가 분석이 필요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증가와 관련된 세 가지 잠재적 요인을 살펴보았으며, 데이터의 가용성의 증가로 COVID-19의 세부적 영향과 이유를 파악할 수 있는데 보다 나은 여건을 갖추고 있음을 지적

 

중소기업이 COVID-19의 경제적 타격을 완화하는데 기여하였고, 향후 심층적인 분석으로 위기 상황에서 경제 회복력을 위한 중소기업의 중요성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권유

o 향후 연구는 COVID-19 기간 동안 중소기업의 역할뿐만 아니라 훨씬 더 탄력적인 중소기업 경제가 향후 위기의 영향을 최소화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의 입증이 필요

o 또한 보다 심층적인 분석은 또 다른 위기 상황에서 경제 회복력을 위한 중소기업의 중요성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음.

 

[주요 내용]

 

이번 보고서는 인구조사국과 노동통계국의 자료를 활용해 코로나19 대유행 초기 2년간 중소기업과 관련된 경제 동향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미국의 기업 동태를 분석한 결과임.

o COVID-19에 따른 경제적 하락은 빠르고 극적이었으며, 식당과 기타 대면(in-person) 서비스 부문이 가장 큰 타격을 입는 등 수요가 부문 간에 빠르게 이동함.

- 제한이 완화되고 직접 활동이 재개되었지만 모든 것이 정상으로 돌아온 것은 아니며, 전염병의 많은 기술과 사업 관행이 사람들의 기호(preferences)를 영구적으로 변화시켰을 수 있음.

 

부문별, 기업 규모별 및 주()별로 사업체 및 고용의 변화를 설명하며, 일자리 감소의 원인, 부문별 차이 및 비즈니스 규모별 경험 차이를 평가하였음.

o 그리고 기록적으로 높은 증가율의 새로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특히 섹터 수준의 동향에 대해 설명하며, 기업 동학의 최근 동향에 대한 잠재적인 설명을 평가하기 위한 향후 연구와 관련하여 몇 가지 가능한 방법으로 마무리

 

1. COVID-19 기간 동안 사업체 및 고용의 변화

 

1.1 경제 전반의 변화

 

COVID-19 긴급 선언 후 첫 3개월 동안 미국 사업체 수는 3.4%, 고용은 12.1% 감소했으며, 이러한 추세는 거의 모든 부문, 주 및 기업 규모에 걸쳐서 유지되었음.

o 경기 하락 이후, 사업체 및 고용 수가 꾸준히 증가하여 2020년 말까지 미국 사업체 수가 회복되고 20223월에는 고용이 팬데믹 이전 다소 못 미치는 수준에 도달


<1> 20203월 이래 사업체 및 고용의 누적 %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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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 이내에, 거의 모든 주와 기업 규모, 그리고 절반 이상의 부문에서 사업체 수가 적어도 전염병 이전 수준으로 돌아왔으며, 2년 안에는 거의 모든 부문이 적어도 전염병 이전 수준의 사업체 수를 회복

o 그러나 1년 이내에 고용을 회복한 부문, 주 또는 기업 규모는 거의 없는데, 고용 회복이 더딘 이유 중 하나는 높은 퇴사율 때문

 

데이터는 취업난 속에서 실직의 역할을 보여주는 것이며, 고용 감소는 거의 전적으로 일자리 감소의 증가에서 비롯된 것이지 일자리 증가의 감소에서 비롯된 것이 아님.

o 평소보다 적은 인원이 채용되는 것과 달리, 평소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그만두거나 해고되었던 것임.

- 코로나19 첫 해 동안 1,240만 개의 일자리를 얻었지만, 1,800만 개가 감소한 일자리 수는 지난 2년간 발생한 1,240만 개, 1,130만 개에 비해 증가했을 뿐 아니라 이는 1994년 데이터세트가 시작된 이래 가장 많은 실직자 수를 기록

 

더욱이, 일자리 감소의 증가는 거의 전적으로 폐업이 아닌 축소된 사업장에서 비롯되었는데, 고용주의 폐업으로 일자리를 잃는 것과 반대로 평소보다 더 많은 직원들이 여전히 영업 중인 사업장을 떠났기 때문임.

o 폐업으로 코로나19 첫해 390만 명의 일자리가 줄었는데, 이는 지난 2년간 370만 명, 340만 명에 비해 소폭 증가한 수치임.

 

그러나 축소하는 사업장으로 인해 COVID-19 첫 해에 1,410만 개의 일자리를 잃었고, 이는 지난 2년 동안의 870만 개와 790만 개에서 증가한 것임.

o 전체적인 일자리 감소와 마찬가지로, 사업체 축소로 인한 이 1,410만 개의 일자리 감소는 기록상 가장 많은 것이었으며(그 다음으로 많은 수는 대공황 기간 동안 1,170만 개), 개업과 사업체 확장에 따른 일자리 증가는 모두 예년과 일치했음.

 

1.2 부문 차원의 변화

 

대부분의 기업들이 COVID-19의 첫 몇 달 동안 어려움을 겪었지만, 회복은 부문별로 상당히 다름(1 참조).

o 레저와 Hospitality9.6%의 사업체 손실과 41.1%의 고용 손실로 가장 큰 초기 타격을 받았음.

- 이 부문은 예술과 레크리에이션 분야의 레스토랑, 호텔 및 비즈니스를 포함하며, 장비 수리, 드라이클리닝 및 세탁, 개인 또는 애완동물 관리 등과 같은 서비스를 포함하는 기타 서비스 부문은 거의 같은 비율의 사업체를 잃었지만(9.3%), 고용 감소에서는 더 나은 결과(22.1%)를 기록

 

모든 서비스 부문이 그렇게 형편없지는 않았는데, 대면 상호작용이 필요하지 않은 서비스 부문의 경우 가장 적은 초기 타격을 시현

o 예를 들어 금융 활동 부문의 경우, 사업장(0.8%)과 고용(3.8%) 모두에서 가장 작은 초기 감소를 경험

o 천연자원과 광업, 제조업, 건설업 등을 포함하는 상품 생산 부문의 경우, 사업체가 1.7~3.7% 감소, 고용이 6.6~8.1% 감소하는 등 중간 수준이었음.


<1> 20203월 이래 사업체 및 고용의 누적 %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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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서비스 부문은 팬데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된 반면, 다른 부문의 경우에는 20203월 이전보다 훨씬 더 강력하게 돌아왔음.

o 정보 부문은 20223월까지 팬데믹 이전 고용 수준을 약간 상회했지만, 20203월부터 20223월까지 21.3% 증가하는 사업체 수 붐을 경험

o 운송 및 창고업 부문 역시 20203월부터 20223월까지 사업체 수 9.7% 증가, 고용 증가 9.5%를 기록하면서 회복세를 보였음.

 

1.3 기업 규모별 변화

 

중소기업은 1994년 데이터가 시작된 이래 가장 많은 사업체 증가(193,157)와 두 번째로 큰 고용 감소(2,992,757)를 경험

o 반면에 대기업의 사업체와 고용은 모두 감소, 상대적으로 말하자면, 중소기업 사업체는 2.9% 증가한 반면, 대기업 사업체는 0.8% 감소



<2> 20203월부터 20213월까지의 순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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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 조사국 Small Business Pulse Survey(SBPS)의 응답은 COVID-19가 중소기업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보여줌.

o 보고된 바에 의하면, 유행병 발생한 한 달 만의 영향이 발생 1년 또는 2년 만의 영향보다 월등히 큰 것으로 나타났음.

- 하지만 20223월까지 조차도 보고된 중소기업의 65.4%가 전염병이 어느 정도 또는 큰 부정적 영향을 초래했다고 보고(3)


<3> COVID-19의 전반적 영향에 대한 응답 (%, 전체 응답 대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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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설문 조사 데이터는 <2>의 데이터와 마찬가지로 직원 수가 500명 미만인 모든 기업을 하나로 묶기 때문에 중소기업에 대한 그림의 일부만 보여주는 것임.

o 이상과 같은 그룹핑은 주로 가장 작은 규모의 기업들에서 발생하는 현상을 부분적으로 은폐하는 것으로써, SBPS의 보다 세분화된 데이터가 중소기업 환경에 대한 보다 깊은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는 핵심 이유이기도 함.

 

COVID-19 첫 해 동안 직원 수가 1~4명인 기업들이 178,605개의 사업장을 확보하여 5.2% 증가하여 가장 큰 사업체 증가(개업에서 폐업을 제한 수)를 경험하였음(4).

o 2006년에 세운 이전 기록인 111,845의 거의 1.6배였으며, 가장 작은 기업들도 13.5% 증가한 922,818개의 신규 일자리를 창출

o 이는 직원 수 1~4명인 기업들이 사상 최저 수준의 순설립 증가율(-4.4%)과 사상 최저 수준의 순고용 증가율(-3%)을 기록했던 대공황과 극명한 대조를 보여주는 것임.



<4> 기업 규모별 순 %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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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장이나 고용이 순증한 다른 기업 규모는 직원 수가 100명 미만인 기업뿐이었으며, 실제로 20명 이상의 직원으로 구성된 모든 규모 범주에서 고용 변화율이 사상 최저치를 기록

o 그러나 모든 중소기업 범주는 과거 평균에 가까운 순 설립 변화를 보인 반면, 대기업(-0.9%)은 순 성장률 평균인 1.9%를 크게 밑돌았음.

 

기존 중소기업이 반드시 좋은 성과를 낸 것은 아닌데, 왜냐하면 고용 성장의 증가가 신규 진입기업들로부터 왔기 때문임.

o 사업체 출생(births), 사망(deaths), 개업(openings), 폐업(closings) 등이 모두 평균보다 높았음에도 불구하고, 가장 높은 개업률 22.6%(이전 기록은 20.9%)와 평균보다 높은 분기별 출산율 3.4~3.6%(2005년 이후 최고)가 사업체 수 증가를 견인

 

팬데믹 시작과 더불어 존재했던 중소기업에 미치는 COVID-19의 영향에 대해서는 총량(aggregate) 데이터를 통해 결론을 내리기 어려우며, 기존의 많은 중소기업들은 적은 매출, 고용 어려움, 높은 불확실성 등으로 어려움을 겪었음.

o 그러나, 위의 조사 결과는 가장 작은 규모의 기업들이 하나의 집단으로 고려될 때, 그렇지 않으면 암울한 경제 상황에서 밝은 부분이었다는 것을 나타냄.

o 종업원 수가 1~4명인 신규 및 기존 기업들이 거의 백만 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한 반면, 다른 기업들은 거의 650만 개의 일자리를 잃었음.

- 종업원 수 1~4명인 사업체들이 사실상 거의 모든 순 사업체 수 증가에 기여함(종업원 5~99명 사업체들의 기여 다소 포함).

 

2. COVID-19 기간 동안 창업 트렌드

 

2.1 경제 전반의 트렌드

 

COVID-19에서 나타난 한 가지 놀라운 현상은 인구 조사국의 비즈니스 형성 통계(BFS)에서 측정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최근 증가임.

o 20229월 기준 월별 사업신청자 수는 20206월 이후 매월 최대치를 초과하고 있으며, 20207월이 절정일 때 월간 사업신청자 수는 552,748명으로 201912월에 수립된 이전 기록인 309,607명보다 80% 가까이 증가했고, 이후 월평균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수는 435,249건에 달함(그림 2).



 <그림 2> 월별 전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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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FS 데이터는 지원자가 높은 성향(high-propensity)의 애플리케이션에 레이블을 지정하여 고용주가 될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를 나타냄.

o 높은 성향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도 대유행 기간 동안 증가하여 2019년 내내 월 105,000~11만 개에서 20206월 이후 월 평균 142,328개로 증가했고,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은 20207176,065개로 정점을 찍었고, 이는 유행병 이전 최고치를 25% 초과했음.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만으로는 기업가정신을 나타내지 않지만, 앞서 설명한 사업체 데이터는 기업가 활동의 증가를 시사하며, COVID-19 첫 해의 기업 출생율이 역사적 평균을 초과했을 뿐만 아니라 다음 해 출생율은 훨씬 더 높았음(그림 3).

o COVID-19 이전에 1993년부터 시작된 데이터의 분기별 최고 출생율은 19984월부터 6월까지 3.7%였으며, 2021년 마지막 3분기 출생율은 분기별로 4%를 넘어 10~124.3%로 최고치를 기록



<그림 3> 분기별 사업체 출생율 및 사망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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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 부문 차원의 트렌드

 

2020년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증가는 거의 모든 분야에 걸쳐 있었음.

o 2020년에 2019년보다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이 적은 부문은 광업과 부동산뿐이었으며, 2021년에 광업을 제외한 각 부문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수는 2019년에 비해 20% 이상 증가

 

소매 부문은 2019524,803개 애플리케이션에서 2021983,464개 애플리케이션으로 증가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성장의 가장 큰 원동력이었음.

o 소매업은 이미 COVID-19 이전에 모든 분야에서 가장 많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보유하고 있었지만, 2020년에 그 차이가 더욱 커졌으며 20229월에도 상당한 차이가 남아 있었음(그림 4).

- 소매업 내에서 무점포(nonstore)는 애플리케이션 성장의 가장 큰 원동력이었으며, 무점포의 소매업 애플리케이션 점유율은 대유행 이전의 60%에서 20207월 절정기에는 75%로 증가했음.

o 이는 해당 업계의 전반적인 성과에 부합하는데, 무점포 소매업의 월간 매출은 20201월부터 5월까지 큰 폭으로 증가한 후 1년 넘게 꾸준히 증가하여 201912월부터 202112월까지 45% 성장


<그림 4> 신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최대 동력인 소매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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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송 및 창고업 부문도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이 크게 증가

o 월간 애플리케이션이 매우 적은 광업 및 유틸리티 부문을 제외하면, 교통 및 웨어하우징은 전체 및 고성향(high-propensity)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에서 가장 큰 상대적 증가를 경험

o 이 분야의 전체 애플리케이션은 2019년부터 2021년까지 100.7% 성장했고, 고성향 애플리케이션은 71.3% 성장

- 레저 및 Hospitality 부문의 일부분인 숙박 및 음식 서비스는 두 유형 모두 64.2%의 성장률로 소매업에 이어 세 번째로 큰 전체 애플리케이션의 상대적 증가율과 두 번째로 큰 고성향 애플리케이션의 상대적 증가율을 경험

 

3. 향후 연구를 위한 논의와 방안

 

COVID-19가 초래한 흔치 않은 경제 현상을 분석하는 데 어려움에 직면하는 이유 중 하나는 가장 포괄적인 경제 데이터 소스가 나오기까지 상당한 시일이 걸리기 때문임.

o 2020년과 2021년의 더 많은 데이터가 이용 가능해지기 시작하면서, 연구자들은 이제 COVID-19가 경제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그리고 그 이유를 파악할 수 있는데 보다 나은 여건을 갖추고 있음.

 

이 보고서는 주로 사용 가능한 데이터의 동향을 설명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경제적 요인 간의 관계는 탐구할 가치가 있음.

o 이 섹션에서는 보다 심층적인 경제적 질문에 답할 수 있는 보다 적극적인 연구를 위한 단초를 제공하기 위해 이러한 관계 중 일부를 설명

o 아래에서는 추가 분석이 필요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증가와 관련된 세 가지 잠재적 요인을 살펴봄.

 

3.1 부문 차원의 성과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큰 증가에 대한 한 가지 잠재적인 설명은 기업가들이 팬데믹이 초래한 변화로 인해 성장하고 있는 부문에 투자하고 있었다는 것임.

o 예를 들면, 비점포 소매업과 운송 및 창고업 등에서의 애플리케이션 증가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집을 나서는 사람이 줄어들면서 내구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전자상거래를 위한 화물 배송 서비스가 증가한 것을 결합하여 설명할 수 있음.

o 위에서 논의한 운송 및 창고 부문에서 사업체 및 고용의 강한 회복은 이러한 설명에 추가적인 도움을 주는 것임.

 

그러나 이 설명은 다른 부문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성장을 설명하지 못하는 이유는 두 데이터 세트의 성과 지표 간의 대응 관계가 대부분 운송 및 창고업에 국한된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며, 이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증가가 부문 동향을 따르지 않거나 심지어는 부문 동향을 주도하지 못할 수 있음을 의미함.

o COVID-19 첫 해 동안의 부문 차원의 변화가 이를 입증하는데, 전체 및 높은 성향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모두의 백분율(%) 변화는 사업체 백분율 변화와 상관관계가 없으며 고용의 백분율 변화와 매우 약한 상관관계(0.10.25 사이)만 존재

o 전자상거래(소매, 운송, 창고)로의 전환에 가장 큰 영향을 받는 두 부문을 제거하면 긍정적인 애플리케이션-고용 간의 상관관계가 완전히 없어짐.

 

이러한 감지 가능한 관계의 결여는 다른 규모의 범주와 달리 사업체 및 고용 면에서의 변화가 현저하게 다른 가장 작은 규모의 기업에도 해당됨.

o 다른 성능 메트릭스(performance metrics)을 사용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인데, 이 기간 동안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백분율 변화(총 또는 높은 경향)와 부문 수익 변화의 백분율 사이에는 상관관계가 없음.

 

내구재 및 전자상거래에 대한 수요를 분석하는 향후 연구는 애플리케이션이 다른 산업보다 일부 산업에서 더 성장한 이유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임.

o 그러나 상관관계가 인과관계는 아니기는 하지만, 다른 부문의 애플리케이션과 성능 간의 불일치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전반적인 증가를 주도하는 것은 부문별 성과도, 부문별 수요 변화도 아님을 보여주는 것으로 보임.

o 산업 차원(부문 차원이 아닌)의 역학 관계를 더 깊이 들여다보면 이러한 관계에 대한 추가적인 조명이 제공될 수 있으나, 본 보고서는 전체적인 추세를 설명할 수 있는 다른 설명에 초점을 돌릴 것임.

 

3.2 COVID-19 정책 대응

 

두 개의 정책 후보가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증가에 대한 잠재적인 설명으로 두각을 나타내는데, 바로 경기 부양 수당(stimulus payments)과 급여 보호 프로그램(Paycheck Protection Program, PPP).

o COVID-19의 발생 이후 연방 정부는 근로 연령 미국인들에게 세 가지 경기 부양 수당을 지급했는데, 이러한 지급은 사람들이 사업을 시작하는 것을 돕기 위해 제공했기 때문에 사업 등록의 증가와 관련이 있었고, 이는 비점포 소매업(Nonstore Retail) 산업에서의 애플리케이션 증가와 관련 가능성 있음.

o 경기 부양 지급이 많은 산업에서 창업비용의 상당 부분을 커버하지는 않겠지만, 비점포 소매업은 상대적으로 창업비용이 적은데, 특히 새로운 사업주가 집에서 자신의 제품을 만들거나 또는 다른 사람의 제품을 배송하는 경우가 이에 해당

 

PPP는 경기부양 지급과 거의 동시에 기존 고객을 우선시하는 은행을 통해 중소기업에 저금리, 허용 범위(forgivable)의 대출을 제공

o 위의 BFS 데이터는 신규 사업자 등록이 아닌 은행과 사업 계좌를 개설하는 데 필요한 고용주 식별 번호(Employer Identification Numbers, EIN) 신청을 통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측정했으며, 은행 계좌나 EIN이 없었던 기존의 많은 비사업주들(nonemployers)PPP 대출을 받기 위해 은행 계좌나 EIN을 신청했을 것임.

 

경기 부양 수당과 PPP 대출 모두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증가와 일치하지만, 두 정책 모두 두 정책이 종료된 후 1년 동안 높은 수준의 월별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지속적으로 설명할 수 없음.

o 향후 연구를 통해 이러한 정책들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급격한 증가에서 수행한 역할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겠지만, 전반적인 추세를 설명할 다른 현상이 있을 가능성이 높음.

 

3.3 시장 구조의 변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증가에 대한 또 다른 잠재적인 설명은 미국 시장의 구조적 변화이며, 코로나19가 전국을 휩쓸면서 경제가 급변했고, 국민의 비용 편익 계산도 급변했기 때문임.

o COVID-19는 대면 사업의 위험을 증가시켰을 뿐만 아니라, 온라인 경제로 더 나아가려는 수요도 혁신과 온라인 기능의 더 큰 공급을 주도하여 온라인 사업을 하는 이점을 더욱 증가시켰음.

 

이로 인해 전자상거래 및 원격 작업으로의 전환과 같은 경제의 구조적 변화가 절정에 달했으며, 이러한 구조적 변화는 많은 시장에서 현재의 이점을 감소시키고 기존 비즈니스는 적응 비용을 부담해야 했음.

o 특히 대기업 부문의 오랜 관행의 변화 어려움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경직성이 덜한 신규 및 중소기업은 드문 이점을 가지게 되었으며, 신규 사업자의 진입비용은 원격 근무로의 전환으로 인해 상대적으로 변동이 없거나 심지어 감소했음.

 

이러한 상대적 이점은 2020년에 정점을 찍은 이후로 감소했지만, 현재도 여전히 존재하며, 구조적 변화와 혁신은 느림.

o 기업가들과 기업들은 여전히 가상으로 운영되고 새로운 고객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고 있으며, 대유행과 그에 따른 기술변화가 미래의 소비자 및 근로자 선호도를 어떻게 형성할지는 여전히 불분명

 

이러한 구조적 변화는 GDP 성장과 고용이 증가하지 않은 반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은 크게 증가한 이유를 설명할 수 있으며, 따라서 경제는 성장하기보다는 재편성될 수 있었음.

o 구조적 변화는 전자상거래에 많이 관여하는 산업 간의 차이 또한 설명할 수 있으며, 운송 및 창고업은 오프라인 거래(brick-and-mortar)에서 온라인 쇼핑으로의 전환으로 운송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사업체 및 고용이 증가

o 기업들은 지역 상점에 대량으로 물건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개별 상품을 사람들의 문 앞까지 가져와야 했으며, 또한 기업가들이 온라인 시장 점유율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와 내구재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이 크게 증가

o 그러나 소매 부문의 사업체와 고용 모두 하락한 이유는 소매 부문의 수요가 비소매에서 소매업으로 이동한 것이 아니라, 오프라인 거래에서 온라인 쇼핑으로 그리고 비내구성 제품에서 내구성 제품으로 이동했기 때문

 

구조적 변화가 높은 퇴사율에도 일부 역할을 할 수 있었음.

o 첫째, 부문 내 시장 지배력의 변화는 많은 근로자들이 더 나은 성과를 내는 기업에서 일자리를 찾도록 유도했을 가능성이 있으며, 향후 연구에서 이러한 고용 이동과 기업 규모 간 관계를 조사할 것을 권유

- 예를 들어, 중소기업이 변화하는 고객 선호도와 비즈니스 관행에 더 잘 적응하고, 따라서 COVID-19 기간 동안 대규모 기업을 능가했다면, 근로자들은 대기업을 떠나 소규모 기업을 향했을 수도 있다는 것

- 향후 연구에서는 이것이 가장 작은 규모 기업의 기록적인 높은 고용 증가와 대기업의 기록적인 고용 감소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되는지 여부를 판단할 수 있을 것임.

o 둘째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제출하는 기업가들 중 많은 수가 자영업에 대한 독특한 기회를 본 직원들이었을 가능성

- 사업을 시작하려는 미국 고용인의 83%는 대유행으로 인해 계획이 가속화되었다고 주장하며, 이러한 예비 기업가들은 직업을 바꾸려는 열망보다 더 많은 통제권에 대한 열망을 반영하는 동기를 자주 언급했는데, 이는 많은 이들이 현재의 산업에서 사업을 시작하려는 의도를 나타냈음.

 

구조 변화 설명은 중소기업 연구 및 정책에 중요한 의미를 내포함.

o 예를 들어, 기업가정신 측정과 성과 측정 사이의 불일치에 대한 잠재적인 이유를 지적하는 것인데, 신규 및 중소기업의 기업가들이 고성장 산업의 전통적인 이익 중심(benefit-focused) 혁신보다는 저성과(low-performing) 산업의 비용 중심(cost-focused) 혁신 적응에 참여하고 있을 수 있다는 것

o 이는 COVID-19 기간 동안 기업가정신이 경제 성장을 창출하기보다는 경제 쇠퇴와 싸우고 있을 수 있음을 의미하며, 그렇다고 한다면 스타트업과 기존 중소기업 모두 코로나 19의 최악의 경제적 영향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되었을 수 있음.

 

대유행 이전에 소규모 스타트업이 혁신과 일자리 증가에 얼마나 중요한지는 이미 많은 연구들이 보여줌.

o COVID-19 기간 동안의 구조적 변화, 기업가정신, 회복 간의 연관성에 대한 보다 심층적인 분석은 위기 상황에서 경제 회복력을 위한 중소기업의 중요성에 대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음.

 

4. 결론

 

이번 보고서에 포함된 데이터는 COVID-19 기간 동안의 경제성과 및 동향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제공

o 부문, 기업 규모 및 주 데이터는 COVID-19가 시장별로 시장 행위자에게 어떻게 다르게 영향을 미쳤는지 연구원과 정책 입안자들의 이해에 도움이 될 수 있음.

 

예비 조사결과들은 경제성과 면의 차이와 최근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의 증가에 대한 잠재적인 설명을 지적함.

o 또한 COVID-19의 경제적 타격을 완화하고, 경제 회복을 도우며, 소비자와 근로자의 기호가 변화할 때 시장이 혁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탄력적이고 적응력 높은 중소기업 경제를 제안함.

o 향후 연구는 COVID-19 기간 동안 중소기업의 역할뿐만 아니라 훨씬 더 탄력적인 중소기업 경제가 향후 위기의 영향을 최소화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입증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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