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내용
제 목 | 중진공, 2023 대한민국 소싱위크로 수출국 다변화 적극 지원 | ||
---|---|---|---|
저 자 | 발행기관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 |
원문면수 | 3 | 주 제 |
판로/유통 > 수출/해외시장 |
관련사이트 | https://www.kosmes.or.kr/nsh/SH/NTS/SHNTS002F0.do?seqNo=5205&nowPage=1...(이하생략) | ||
원문파일 | |||
[개요]
□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강석진, 이하 중진공)은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9월 21일과 22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 전시장에서 2023 대한민국 소싱위크(KOREA SOUGRCING WEEK 2023, 이하 소싱위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힘
□ 작년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이하는 소싱위크는 내수는 물론 수출을 위한 비즈니스 상담기회를 한 공간에서 동시에 마련해 1,500여개사의 중소벤처기업에게 국내외 판로 개척의 기회를 제공
□ 특히, 721개 국내 중소벤처기업과 37개국 100개사 해외바이어가 참여한 수출상담회에서는 평소 중소벤처기업들이 만나기 어려운 중동바이어 초청규모를 전년 대비 3배 확대. 그 결과 총 1,702만불의 성약 중 460만불이 사우디아라비아를 포함한 중동바이어와 체결되는 등 중소벤처기업의 신흥시장 진출에 교두보 역할
□ 또한, 이번 소싱위크는 우수제품 쇼룸 전시, 온라인 수출기업 IR피칭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
o 먼저, 우수제품 쇼룸은 우수 중소벤처기업 100개사의 제품을 중소기업 주력 3대 소비재 수출품목인 뷰티, 리빙, 푸드관 내에 체험형 쇼룸 형식으로 전시. 전문마케터가 큐레이터가 되어 해외바이어를 대상으로 제품을 홍보하고, 바이어와 기업 간 사후 상담·판매가 원활히 이뤄지도록 운영
□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중소벤처기업은 국가경제의 중심이자 혁신성장의 동력”이라며“중소벤처기업들이 어려운 글로벌 경제여건에도 내수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해외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힘 |
|||
같은저자의 최근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