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연구
세부내용
제 목 | 역대 정부의 중소벤처기업 정책 및 브랜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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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 자 | 홍성철·이유진·김경민·조영주 | 발행기관 | 중소벤처기업연구원 |
원문면수 | 115 page | 주 제 | 중소기업 일반 |
원문파일 | 발행일 | 2022-12-31 | |
❏ 배경과 목적 ㅇ 윤석열 정부는 한국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기 위해 중소벤처기업이 "민간이 주도하는 혁신 성장"을 주도하도록 국정과제를 운영 ㅇ 성공적으로 국정과제를 추진하기 위해 과거 정책의 문제점과 한계를 확인하고 새로운 중소벤처기업 정책 방향을 제시하여야 함 ㅇ 또한, 새정부의 정책 방향을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정책 브랜드'를 개발해 현장의 체감과 소통을 높이는 것이 중요 - 정책 브랜드는 정책의 지향성을 가장 잘 나타내며, 국민과 기업에 명확하고 이해하기 쉽기 정책을 홍보, 전달할 수 있는 방안이기 때문 ㅇ 따라서 본 보고서는 ① 과거 중소기업 정책과 브랜드를 살펴보고 이를 평가 ② 과거 정책과 브랜드의 성과와 한계를 확인하고, 시사점을 도출, ③ 성공적인 중소기업 정책방향과 브랜드를 제안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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