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연구

home > 발간물 > 기본연구

세부내용

트위터 페이스북
역대 정부의 중소벤처기업 정책 및 브랜드 연구에 대한 세부정보
제   목 역대 정부의 중소벤처기업 정책 및 브랜드
저   자 홍성철·이유진·김경민·조영주 발행기관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원문면수 115 page 주   제 중소기업 일반
원문파일 발행일 2022-12-31

❏ 배경과 목적

 ㅇ 윤석열 정부는 한국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기 위해 중소벤처기업이 "민간이 주도하는 혁신 성장"을 주도하도록 국정과제를 운영

 ㅇ 성공적으로 국정과제를 추진하기 위해 과거 정책의 문제점과 한계를 확인하고 새로운 중소벤처기업 정책 방향을 제시하여야 함

 ㅇ 또한, 새정부의 정책 방향을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정책 브랜드'를 개발해 현장의 체감과 소통을 높이는 것이 중요

  - 정책 브랜드는 정책의 지향성을 가장 잘 나타내며, 국민과 기업에 명확하고 이해하기 쉽기 정책을 홍보, 전달할 수 있는 방안이기 때문

 ㅇ 따라서 본 보고서는 ① 과거 중소기업 정책과 브랜드를 살펴보고 이를 평가 ② 과거 정책과 브랜드의 성과와 한계를 확인하고, 시사점을 도출, ③ 성공적인 중소기업 정책방향과 브랜드를 제안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같은 저자의 최근자료
컴퓨터아이콘이미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