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정거래/하도급

home > 기타 > 공정거래/하도급

세부내용

트위터 페이스북
내용
제   목 납품대금 연동제, 가슴 벅찬 첫걸음을 내딛다
저   자 중소벤처기업부 발행기관 중소벤처기업부
원문면수 8 주   제

기타 > 공정거래/하도급

원문파일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와 공정거래위원회(부위원장 윤수현)14(), KT 우면연구센터에서 납품대금 연동제 자율추진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납품대금 연동제 시범운영의 본격 개시를 선언하고, 납품대금연동제가 기업문화로 정착할 수 있도록 정부와 시범운영 참여기업이 적극적인 역할을 맡을 것을 협약하기 위해 마련됐다.

 

 납품대금 연동제 시범운영은 위탁기업과 수탁기업이 납품대금 연동 특별약정서(또는 하도급대금 연동계약서)를 활용하여 연동 약정을 체결하고 연동 약정의 내용에 따라 납품대금을 조정하면, 조정 실적에 따라 유인책(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사업이다.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은 시범운영에 참여하는 기업인들의 협약이 잘 지켜지기를 염원하는 마음으로 협약식에 참석한 기업 54개사와 함께 총 54장의 협약서에 서명을 하였다.

협약 내용에는 위탁기업과 수탁기업이 성실히 협의하여 납품대금 연동 대상 및 연동에 필요한 사항을 약정하고, 약정한 바에 따라 납품대금을 조정하며, 중소벤처기업부와 공정거래위원회는 시범운영이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위탁기업의 시범운영 실적에 따라 행정적 혜택을 제공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또한, 협약 체결 당사자 모두는 납품대금 연동제가 기업문화로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로 하였다.

같은저자의 최근자료
컴퓨터아이콘이미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