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관련법
세부내용
제 목 | 한-덴마크 중소기업 및 창업기업(스타트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 ||
---|---|---|---|
저 자 | 발행기관 | 중소벤처기업부 | |
원문면수 | 3 | 주 제 |
법령/규제 > 중소기업 관련법 |
관련사이트 | https://www.mss.go.kr/site/smba/ex/bbs/View.do?cbIdx=86&bcIdx=1044729&...(이하생략) | ||
원문파일 | |||
[개요]
□ 중소벤처기업 1,558개사와 국내외 구매자(바이어) 204개사 간 1:1 연결(매칭) 대규모 구매상담회 및 우수제품 전시, 실시간 방송 판매전(라이브커머스 방송 판매전) 등 부대행사 진행
o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강석진),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이사 이태식),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사무총장 김영환)과 ‘2023년 대한민국 소싱위크(Korea Sourcing Week 2023)’ 행사를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오는 9월 21일과 22일 양일간 개최
o ‘대한민국 소싱위크’는 중소기업의 국내외 판로 확대를 돕고자 내수와 수출 사업(비즈니스) 상담 기회를 한 공간에서 동시에 제공하는 행사 - 올해는 중소벤처기업 1,558개사를 대상으로 ‘해외 37개국 구매자(바이어) 100개사’, ‘백화점·오픈마켓·전문몰 등 국내 유통 구매자(바이어) 59개사 및 대기업·공공기관·무역상사 45개사’를 초청하여 대규모 1:1 연결(매칭) 상담회를 진행 - 또한 ‘▲리빙, 뷰티, 푸드 전시관을 조성하여 중소기업 우수상품 200개 제품을 전시’하고, ‘▲국내외 인플루언서를 초청하여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하며, ‘▲이커머스 포럼과 유통채널 입점 설명회’ 등 부대행사도 마련
o 특히, 이번 행사는 수출 다변화를 위해 해외 구매자(바이어) 중 중동 등 신시장 비중을 확대했고, 내수경제 진작을 위한 9월 황금녘 동행축제와 동반 상승(시너지) 강화를 위해 우수 참여기업 77개사에 상담과 전시 기회를 제공
□ 중소벤처기업부 이대희 중소기업정책실장은 “이번 ‘소싱위크 행사’는 최근 중소기업의 어려운 대내외 경영 여건을 타개하고, 내수와 수출을 동시에 촉진하겠다는 강한 의지와 희망을 담아 개최했다”며, “한국 경제에서 중소벤처기업의 수출·매출이 각각 50% 이상(50+)을 담당할 수 있도록 중소벤처기업부가 앞장서서 지원하겠다”고 밝힘 |
|||
같은저자의 최근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