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력육성

home > 인력/고용 > 인력육성

세부내용

트위터 페이스북
내용
제   목 2023년도 반도체 산업 분야 「기술사관」 및 「중소기업 계약학과」 주관기관 신규 모집
저   자 중소벤처기업부 발행기관 중소벤처기업부
원문면수 3 주   제

인력/고용 > 인력육성

기술/정보화 > 기타

원문파일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 이하 중기부)824(), ‘기술사관사업단및 중소기업 계약학과주관대학을 신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7월 정부가 발표한 반도체 관련 인재 양성방안후속조치로, 반도체 산업 분야 중소기업 전문인력 양성 및 공급을 확대하기 위한 것이다.

 

 기술사관은 특성화고 2, 전문대학 2년 등 총 4년간의 연계교육을통해 중소기업 현장의 기술 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며,

중소기업 계약학과는 대학에 학위 과정(전문학사 ~ 박사, 과정당 2)을개설해 중소기업 재직자(채용예정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 및 학위취득을지원하는 선취업-후진학 방식의 인력양성 프로그램이다.

기술사관이 산업기사 수준의 신규 기술 인력을 양성공급하는사업이라면, 중소기업 계약학과는 재직자를 중심으로 재교육을 통해(전문) 학사석사박사 등 핵심 인재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통상 신규 주관기관 모집 공고는 연말에 시행하나, 중기부는 반도체산업 인력양성의 중요성과 시급성을 고려하여 ‘233월 개설을 목표로 반도체 산업 분야만 별도로 중소기업 계약학과 2~3, 기술사관 사업단 2~3개를 조속히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신규로 선정되는 기술사관 사업단 전문대학에는 재료비, 실습비등교육비로 연간 3억원 내외를 지원하며, 기술사관 학생에게는 자격증취득, 산업기능요원 추천 우대 등을 지원한다.

중소기업 계약학과 학생들에게는 학위 취득에 소요되는 등록금의일부를(65~100%) 지원하고, 주관대학에는 계약학과 운영에 소요되는 비용(학기당35백만원)3년간 지원한다.

 

 이번 기술사관 사업단 및 중소기업 계약학과 주관대학 모집 기간은824() ~ 923()까지이며, 신청은 중소기업인력지원사업종합관리시스템(smes.go.kr/sanhakin)에서 가능하다.

또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인력지원사업 종합관리시스템(smes.go.kr/sanhakin) 또는 기업마당(www.bizinfo.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같은저자의 최근자료
컴퓨터아이콘이미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