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권

세부내용

트위터 페이스북
내용
제   목 중소벤처기업부, 기업가형 소상공인 육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저   자 중소벤처기업부 발행기관 중소벤처기업부
원문면수 3 주   제

자영업/소상공인 > 상권

자영업/소상공인 > 기타

원문파일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23일 기업가정신시장경쟁력을 갖춘 소상공인 육성 및 골목상권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국토교통부행정안전부 등 관련부처, 전문가, 업계 관계자들과 정책토론회(포럼)을 개최했다.

 

 정책토론회(포럼)은 기업가형 소상공인에 대한 인사이트 강연, 지역(로컬)상표(브랜드) 상권 탐방(투어), 그리고 두 번의 토론 등 총 3부로 진행되었다.

1부에서 골목길 경제학자로 유명한 연세대 모종린 교수는 소상공인 경제의 미래라는 주제의 기조강연에서 소상공인을 생계형’, ‘시혜대상’, ‘과잉공급의 대상에서 온라인 셀러’, ‘지역가치 창업가(로컬크리에이터)’, ‘콘텐츠 창작자(크리에이터)’라는 3대축으로 구성된 창작자(크리에이터) 경제(이코노미)’로 전환할 것을 제안했다.

정책토론회(포럼) 2부에서는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 우정사업본부 등 부처에서 체류형 지역(로컬)창업을 위한 직주락(職住樂) 공간 구축, 이야기하기(스토리텔링)이 가미된 도시재생 계획 등 육성계획을 소개했다.

3부 토론에서는 충남대 윤주선 교수를 좌장으로 어반플레이 홍주석 대표, 감자빵으로 유명한 이미소 대표 등이 참여해 지역에서 새 가치를 창출하는 지역가치 창업가(지역(로컬)창작자(크리에이터))의 중요성과 정부가 이들을 발굴 및 육성해야 하는 필요성 등 많은 의견이 나왔다.

같은저자의 최근자료
컴퓨터아이콘이미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