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안전망

home > 자영업/소상공인 > 사회안전망

세부내용

트위터 페이스북
내용
제   목 민간과 정부가 손잡고 폐업 소상공인 재취업 및 인생 2막 지원
저   자 중소벤처기업부 발행기관 중소벤처기업부
원문면수 5 주   제

자영업/소상공인 > 교육/컨설팅

자영업/소상공인 > 사회안전망

원문파일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와 지에스(GS)네트웍스, 서울와이더블유시에이(YWCA), 부산와이더블유시에이(YWCA) 등 민간이 협업해 기업들의 채용수요에 맞춘 전직특화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현재까지 111명의 소상공인들이 취업에 성공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벤처기업부는 16서울와이더블유시에이(YWCA) 영등포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서울와이더블유시에이(YWCA), 지에스(GS)네트웍스 등 참여기업기관과 희망되돌아오기(리턴)묶음(패키지) 전직특화교육 수료 및 채용식을 개최했다.

 

 희망되돌아오기(리턴)묶음(패키지) 전직특화교육은 과밀과다경쟁 등으로 인해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폐업한 소상공인들의 취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정부가 채용 희망 기업을 먼저 발굴하고 선정된 기업들과 소상공인에 기업 인재상에 맞는 특화 교육 후 실제 취업까지 연계하는 것이 희망되돌아오기(리턴)묶음(패키지) 전직특화교육의 가장 큰 특징이다.

 

 폐업 소상공인은 직장인으로서의 근로경험이 부족해 상대적으로 취업이 어렵고, 취업 후 적응에도 애로를 겪는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는 기업들이 교육 단계에서부터 채용수요와 특성에 맞는 과정을 직접 기획운영하고 실제 채용까지 연계하는 희망되돌아오기(리턴)묶음(패키지) 전직특화교육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올해는 희망되돌아오기(리턴)묶음(패키지) 전직특화교육에 지에스(GS)네트웍스, 서울와이더블유시에이(YWCA) 7개 기업과 기관이 참여중이다.

 

 이날 희망되돌아오기(리턴)묶음(패키지) 전직특화교육 수료 및 채용식에 참여한 서울와이더블유시에이(YWCA)는 요양보호사, 급식조리사 등 여성직무특화교육을 진행하고 관련 기업으로 취업을 지원했으며, 지에스(GS) 네트웍스는 기술특화(물류이론소형지게차) 교육 및 현장실습 과정을 운영하고 현재 전국 지에스(GS)네트웍스 물류센터로의 채용 절차를 진행중에 있다.

올해 희망되돌아오기(리턴)묶음(패키지) 전직특화교육을 통해 취업에 성공한 소상공인은 111명이며, 내년 초까지 채용과정이 계속되는 점을 감안하면 그 숫자는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같은저자의 최근자료
컴퓨터아이콘이미지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확인